영유아부
영유아부 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경기중앙교회 영유아부는 생후 20개월~5세의 어린 영유아 친구들, 교사 그리고 부모가 함께 예배를 드리며 각 가정과 연계교육으로 건강한 믿음이 자라도록 하는 부서입니다. 2018년도 한 해 동안 “예수님과 함께 세상 속으로 슝!슝!”이라는 표어를 가지고 세상 속에서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는 교육을 하며 나눔을 갖게 됩니다. 말씀 안에서 밝고 건강한 가정과 교회 그리고 사회를 만들어 갈 중요한 아이들이 자라는 곳입니다

예배안내 : 20개월 ~ 5세 유아
예배시간예배장소
주일 오전 9:003층 영유아부실
주일 오전 11:003층 영유아부실

영유아부 비전 표어

우리는 하람빛, 예수님과 함께 세상 속으로 슝!슝!

주제말씀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하나님이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하심이 아니요. 그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요한복음 3장 16~17절)

교육 목적

예수님 이야기를 예배시간을 통해서 배우고, 성경 속 믿음의 사람들을 만나서 그들의 삶의 모습을 살펴보고 생활 속에서 예수님의 사랑을 당당하게 실천하는 어린이가 되게 한다.

교육 목표

1. 예배 가운데 성경 속 믿음의 사람들을 만난다.
2. 예배를 통한 말씀 속에서 하나님의 사람들을 알아가며 
    기본적인 신앙생활 태도를 배우고 실천하며 나아간다.

담임목사이춘복 목사교육지도박성철 목사
부서지도이나미 교육목사부장최옥주 집사
차장서기
회계찬양/율동
영상계수현 고지영피아노손주영
말씀맨김상민
교사

박광이 장진화 이경화 지성국 손태선 송숙희 김미령 김정숙 길수빈 이정희
박미정 하권순 강미영 배빛나 황정례 박영주 이경순 박석안 송지섭 최혜란

영유아들 각자가 지닌 본성적 특성들에 관심과 주의를 기울이는 가운데
평균적 특성으로서의 발달을 고려한 교육환경을 제공하여 교육한다

첫째, 신앙의 기초 이미지가 형성되어 간다.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 사람, 자연, 세상, 교회 등에 대한 중심 이야기를 통하여 성서적 이미지들이 형성되어 간다. 이 시기의 신앙은 이후의 신앙이 세워지는 토대가 된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이후의 시기에 회심 경험이 일어날 때 이 시기에 형성된 신앙 이미지들이 중요한 방식으로 다시 작용하기도 한다.

둘째, 신뢰감 형성이 중요하다.
신뢰감은 신앙의 기초로서 일생의 신앙 발달 전체를 지탱해 나가게 한다는 점에서 대단히 중요한 것이다. 부모, 가족, 교회교육 환경과의 상호작용 속에서 어떤 돌봄을 받는가의 문제는 신뢰감 형성에 중대한 역할을 한다.

셋째, 기독교적 도덕 판단 기준을 세워나간다.
이 시기의 아이들은 타율적이고 개인주의적이며 처벌과 순종 및 욕구 충족 지향적인 도덕성을 지니고 있다. 그러므로 개개 어린이의 특성에 맞는 기독교적 기준을 들려주는 가운데 옳고 그름에 대한 인식과 판단을 세워 주고 실천을 도와주어야 한다. 특히 양심이 생겨나는 시기이므로 교사들은 허용적이며 일관적인 태도를 보여주어야 한다.

넷째, 부정적 감정을 신앙적 분위기로 순화되도록 돕는다.
공포와 두려움의 감정을 신앙의 힘으로 이겨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며 밝고 희망찬 신앙의 분위기를 체험하는 시간이 되도록 지원한다.